COLUMNISTS

Bigstock_-21409015-Girl-Listening-With-Her-Hand-On-An-Ear-Copy

FinancialForest는 금융전문가 및 금융에 대하여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칼럼을 포스트하고,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금융산업, 금융사건, 금융제도 및 경제 등에 대해 합리적인 이해와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개설되었습니다. 금융산업에서의 경험이 있으신 분들, 그 금융 경험이 길지 않은 분도, 혹은 상당한 금융지식을 가지고 있는 비금융권 소속이신 분들도 가지고 있는 생각들과 의견들을 논리적으로 풀어 쓰실 수 있다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카테고리에서 보듯이 금융에 관한 이야기 뿐 아니라, 일반 세상이야기 또한 본 싸이트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취지를 후원하시는 분들은 본 싸이트의 FaceBook Like 버튼을 누르시면서 Follower가 되실 수 있고, 또한 마음에 드는 포스트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Share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자신의 의견이 보다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는 분들은 ryul.rj.jin@gmail.com 으로 칼럼 주제 및 내용을 보내주시길 바라며, 보내주신 내용은 몇 차례의 상의를 거쳐 포스트 가능토록 편집 이후 포스트, 그리고 공유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와 고견을 듣고, 또한 이를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기고 이메일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칼럼주제:기고될 글의 제목

칼럼내용: A4 용지 반페이지 이상, 필요한 차트나 논리를 위해서 덧붙여야할 데이터 포함

익명여부: 기고자의 실명을 반드시 알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익명으로도 가능합니다.

기고자정보: 성함, 간단한 경력, 현재 근무 회사 및 부서, 직책 (익명을 요구하실 시, 본 내용은 FinancialForest 외부로 유출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FinancialForest 배상

 


Columnist: 진율 (RJ)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전공, 경제학을 부전공으로 졸업한 후, 2003년 삼성증권에 신입사원으로 입사, 같은 해 말, 씨티그룹글로벌마켓 (Citigroup Global Markets) 증권에서 외화채권 세일즈 업무를 시작하였다. 2007년 부터는 제이피모간 (J.P. Morgan) 증권에서 같은 업무를 하였고, 2010년부터 2012년까지 듀크 (Duke) 대학에서 MBA를 마친 후, 바클레이즈 캐피탈 (Barclays Capital) 홍콩에서 다시 외화채권 세일즈 담당으로 2016년 말까지 근무하다 현재는 금융교육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경력

2012 – 2016 바클레이즈 캐피탈 (Barclays Capital), Director

2007 – 2010 제이피모간 (J.P. Morgan) 증권, VP

2003 – 2006 씨티그룹글로벌마켓 (Citigroup Global Markets) 증권, Sales Associate

2003 삼성증권 법인지원팀 근무, 주임

 

학력

2010 – 2012 Duke University, Fuqua School of Business (MBA)

1997 – 2003 연세대학교 상경계열 (경영학 전공, 경제학 부전공)